'셜록' 시즌3 영국 방영 날짜 확정! 2013년 12월 첫째주 미드 핫뉴스! 미드 꿀정보를 한눈에!

'사운드 오브 뮤직 라이브!' '오펀 블랙' 시즌2, 그리고 전 세계인이 학수고대 발표를 기다렸던 '셜록' 시즌3 영국 프리미어 방영일자 확정 소식에서부터 '씬 시티' '미스트' 등의 작품을 들고 텔레비전을 노크하는 영화감독들의 소식, 스탠리 큐브릭의 평생의 숙원이었던 '나폴레옹 프로젝트'를 들고 나온 스티븐 스필버그의 행보까지, 12월 첫째주 미드 핫뉴스를 한자리에 모았다!

 

 

 1  '셜록' 시즌3 영국 첫방 날짜 확정! 2014년 새해의 시작은 '셜록' 시즌3과 함께!

굿 뉴스 앤 배드 뉴스가 있다! 배드 뉴스부터 말하자면, 애초 2013년 12월에는 만나볼 것으로 기대했던 '셜록' 시즌3의 영국 방영일이 기어이 해를 넘겼다는 것이고, 굿 뉴스는 그나마 최소 기간만 기다리면 된다는 것이다! 전 세계인이 가장 학수고대 프리미어 방영만을 기다리고 있는 '셜록' 시즌3의 영국 방영일이 2014년 1월 1일로 확정되었다! (한 해의 마지막을 근사한 키스 앤 허그로 마무리하지 못해도, 새해의 첫날을 '셜록'의 새로운 에피소드와 한다면 결코 운 나쁜 시작은 아닐듯!)

 

 


 

 2  '씬 시티'와 '미스트'를 들고 TV에 뛰어든 로버트 로드리게즈와 프랭크 다라본트

영화와 TV의 만남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씬시티'와 '미스트' 두 편의 유니크한 영화가 텔레비전 속으로 침투할 예정이다. '씬시티'는 로버트 로드리게즈와 프랭크 밀러가 7년 만에 다시 만난 '씬시티 2'의 2014년 개봉 직후 방영을 목표로 해서 현재 드라마 작업이 진행중이며,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의 2008년작 영화 '미스트'가 '워킹데드'와 '언더 더 돔'의 성공적인 드라마화에 힘입어 10부작 미니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한다. (로버트 로드리게즈와 프랭크 다라본트는 이미 '황혼에서 새벽까지'의 TV 드라마화와 TNT 채널의 2014년 기대작 '몹 시티'로 2014년 텔레비전 비즈니스판에서 잔뜩 주가가 올라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3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 바즈 루어만 감독의 HBO 미니시리즈 '나폴레옹'!?

2003년 '스탠리 큐브릭의 나폴레옹: 큐브릭의 가장 위대한 영화는 만들어지지 않았다'라는 책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스탠리 큐브릭은 1969년부터 사망 직전까지 나폴레옹에 관한 영화를 찍기 위해 2만여 권에 가까운 관련 서적을 수집하고, 영국, 프랑스, 루마니아 등지의 3천여 곳을 돌아다녔다. 애당초 '시계태엽 오렌지'를 완성한 이후 나폴레옹 프로젝트를 추진하려 했으나 결국 여러 가지 문제로 포기하고 '배리 린든'을 찍을 수밖에 없었다는 말이 있다.

 

당시의 스크립트가 수십 년을 돌고 돌아 지난 2013년 2월 경 스티븐 스필버그가 텔레비전 미니시리즈로 스탠리 큐브릭의 '나폴레옹' 프로젝트를 부활시키겠다고 발표했고, 그로부터 10개월여가 지난 현재 시점에서 드디어 '나폴레옹 TV 프로젝트'가 구체적인 움직임을 띠기 시작했다. 그것도 스티븐 스필버그의 엠블린 엔터테인먼트 제작에, '위대한 개츠비'의 성공을 이끈 바즈 루어만 감독의 연출에, HBO라는 든든한 배경으로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이 정도면 땅 속의 스탠리 큐브릭도 나쁘지 않은 조건이라고 동의할 것 같은 레이아웃이 아닐까 싶은데!) 

 


 

 4  NBC '사운드 오브 뮤직 라이브!' 방영일 12월 5일로 확정!

NBC의 대형 뮤지컬 드라마 프로젝트인 '사운드 오브 뮤직 라이브!'가 2013년 12월 5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베일을 벗게 된다. 1965년 로버트 와이즈 감독이 줄리 앤드류스, 크리스토퍼 플러머 등의 배우와 함께 아카데미를 휩쓸었던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을 '아메리칸 아이돌' 우승자인 캐리 언더우드와 '트루 블러드'의 스타 배우 스테판 모이어를 두 축으로 FOX의 '글리'처럼 뮤지컬 드라마로 리메이크하는 '사운드 오브 뮤직 라이브!'가 무너져가는 드라마왕국 NBC의 골든 에이지를 돌이킬 한방이 되기를 기원하는 바!

 


 

 5  사이파이 채널 '헬릭스' 확장판 트레일러 공개!

'배틀스타 갤럭티카'의 총괄제작자 로날드 D. 무어와 '로스트' '엑스파일' '콘택트'의 제작자가 뭉친 사이파이 채널의 2014년 상반기 최고 기대작인 SF 스릴러 드라마 '헬릭스'가 확장판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미드 팬들의 기대치를 한층 올려놓았다. 지구 꼭대기 북극을 배경으로, 미증유의 바이러스 유출에 따른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한 처절한 생존투쟁을  그릴 '헬릭스'의 확장판 트레일러 아래 공개!

 

 

 


 

 6  '오펀 블랙' 시즌2 프리미어 방영 날짜 확정, '베이츠 모텔' 시즌2 첫 번째 스틸 공개!

상반기 KBS 외화로 방영되며 인기를 모았던 '오펀 블랙'의 두 번째 시즌 방영일이 2014년 4월 19일로 확정되었다. '오펀 블랙' 시즌2는 기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새라의 가장 친한 클론 중의 하나인 코지마의 태그 넘버 '324B21'이 타이틀로 공개되며 향후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잔뜩 자아냈다. 그밖에 A&E의 인기 드라마 '베이츠 모텔' 역시 시즌2가 무척이나 기대되는 작품인데, 지난 11월 20일 미스 왓슨 선생님의 장례식에 참석한 노마 패밀리의 스틸 사진 한 장을 공개하며 촬영에 돌입했음을 알려왔다.

 


 

 

 7  '워킹 데드' 윈터 브레이크 돌입!

얼마전 새롭게 장만한 화질 짱짱한 텔레비전으로 '응답하라 1994'와 '워킹데드' 보는 재미에 푹 빠져 있다고 고백한 배우 엄지원은 어쩌면 2013년 대한민국의 가장 흔한 스탠더드 드라마 매니아.jpg가 아닐까 싶다! 국내 케이블을 지배하는 tvN의 '응답하라 1994'가 얼마전 한 회 연장 발표를 했다면, 미국 케이블을 평정한 AMC의 '워킹데드'는 2013년 12월 1일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충격적인 장면을 다량 방출했던 8화를 끝으로 윈터 브레이크에 들어갔다. (엄지원 씨, 12월 한 달은 응사 보며 일요일은 좀 쉬시고 '워킹데드'는 내년 1월에 다시 만나요!)

 


 

 

 

 8  길예르모 델토로 '더 스트레인' 존 허트 아웃, 데이비드 브래들리 인!

'퍼시픽 림'의 길예르모 델토로가 만드는 FX 채널의 뱀파이어 고딕 호러 드라마 '더 스트레인'의 주요 배역 중 하나인 에이브러햄 세트라키안 교수 역이 '설국열차'의 길리엄 역의 배우 존 허트에서 '왕좌의 게임'의 왈더 프레이 역을 연기했던 배우 데이비드 브래들리로 교체되었다. FX 발표로는 대단히 핵심적인 역할의 주요 배우 교체인 만큼 2014년 여름 방영 예정의 '더 스트레인'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여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나!

 


 

 

 9  '왕좌의 게임' 킹 조프리 배우 생활 은퇴?

HBO 대하 판타지 드라마 '왕좌의 게임' 팬들이라면 누구나 다 바라 마지않는 죽음의 최우선 희망 순위는 바로 킹 조프리! 극중에서 인정머리라고는 조금도 찾아볼 수 없는 캐릭터 킹 조프리를 연기하는 배우 잭 글리슨은 현재 아일랜드 더블린의 트리니티 대학에서 철학과 신학을 공부하는 조신한 학생인데, '왕좌의 게임'에서 아웃되면 배우 생활 역시 아웃한 후, 인간으로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명상과 동기부여에 관련된 일을 하고 싶다는 소망을 피력했다고 한다.

 

 

정말 '왕좌의 게임'의 배우들은 극중 캐릭터와는 180도 딴판인 사람들이 너무도 많다는! 대표적으로 난쟁이 티리온의 보디가드 용병 브론은 데뷔 앨범만 250만 장을 판 영국의 유명 발라드 듀오 '롭슨 앤 제롬' 출신의 가수고, 미친 왕 아예리스 타르가르옌의의 차남이자 대너리스의 오빠로 나왔던 비세리스 타르가르옌 역의 배우 해리 로이드는 이튼 스쿨을 나와서 옥스퍼드 대학교를 졸업한 수재인데다가, 4대조 할아버지가 무려 19세기 영국을 대표하는 소설가 찰스 디킨스라니!

 


 

 

 10  CBS 법정 드라마 '굿 와이프' 100번째 에피소드 방영!

미국 드라마에서 100번째 에피소드란 작품의 재미와 완성도가 모든 점에서 환영받고 있다는 증표이다. CBS의 인기 법정 드라마인 '굿 와이프'가 2013년 12월 1일 시즌5의 10번째 에피소드를 기점으로 100번째 에피소드 방영의 이정표를 찍었다. 뭐 볼 만한 미드 없나 싶어서 두리번거리시는 분들, 좀 지적이면서도 허하게 현학적이지 않는 미드,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도 산만하지 않고 집중성이 있는 미드, 그리고 장기적으로 영어 공부에도 알차게 도움이 되는 그런 단어 충만하고 리스닝 교재 삼기 좋은 미드 없나 싶은 분들, 이 드라마 '굿 와이프'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