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네이터 스몰스크린 리부트와 2014년 골든 글로브 후보자 발표! 2013년 12월 셋째주 미드 핫뉴스! 미드 꿀정보를 한눈에!

'왕좌의 게임'이 단 한 부문도 후보작도 내지 못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한 2014년 제71회 골든 글로브 노미네이션 결과 발표에서부터 사이좋게 영화화 리부트와 손을 맞잡고 컴백한 '터미네이터' TV 시리즈 소식, '프렌즈'의 스타 매튜 페리의 '프렌즈의 저주'를 깨기 위한 고군분투 네 번째 드라마 도전기까지 2013년 12월 셋째주 미드 핫뉴스를 한자리에 모았다.

 

 

 1  2014년 골든 글로브 노미네이션 발표! 뜨는 넷플릭스, 지는 HBO, 사라진 '왕좌의 게임'

2014년 제7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노미네이션 명단이 발표되었다. 정치 스릴러 '하우스 오브 카드'와 프리즌 코미디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의 넷플릭스가 신흥 강자로 떠올랐고, HBO가 '왕좌의 게임'이 단 하나의 노미네이션도 받지 못하는 참혹한 결과와 함께 극명한 하락세를 보였다.

 

쇼타임은 여전히 시리즈 피날레 효과를 등에 엎은 '브레이킹 배드'가 거의 모든 부문에 후보자를 내며 어워드 평정을 준비하고 있고, 그 와중에 '마스터스 오브 섹스'가 드라마 부문 작품상 후보에 오른 것을 필두로, '레이 도노반'이 드라마 부문 남녀 주연상에 노미네이션되며 더욱 매섭게 HBO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다. 

 

그외 CBS가 코미디와 드라마 양 부문에 '굿 와이프'와 '빅뱅이론'이라는 쌍두마차를 포진시켜 수상을 노리고 있으며, 2013년 가을 신작 중에서는 예상대로 FOX의 '브루클린 나인나인'과 NBC의 '블랙리스트'가 '모던 패밀리'나 '다운튼 애비'같은 기존 강자들을 위협하고 있다. ('워킹데드'는 어찌됐냐고? '워킹데드'에 한 자리를 내줄 골든 글로브도 아니거니와, '워킹데드'는 상 따위 안받아도 아쉬울 게 하나도 없다는 사실!)

 


 

 2  '터미네이터' 리부트 스몰 스크린에도 자리났네!

'터미네이터' 시리즈가 4편 이후 새로운 3부작으로 리부트되어 2015년 7월 1일 개봉할 예정이라는 사실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하지만 '왕좌의 게임' 대너리스 역의 배우 에밀리아 클라크가 사라 코너 역에 확정됐다는 소식이나, '터미네이터' 리부트 프로젝트가 스몰 스크린에서도 동시에 진행이 된다는 소식은 상당히 따끈할 터! 

 

지난 2009년에 '사라 코너 연대기'라는 제목으로 FOX에서 2시즌을 방영한 전례가 있긴 하지만, 실패라면 실패였다 할 수 있는 과거사의 '터미네이터' TV 프로젝트가 다시 스몰 스크린을 공략한다. '터미네이터' 제작진은 실패를 줄이기 위해, 이번에는 리부트 영화 버전과 동일한 유니버스에서 플롯과 장소를 주거니 받거니 공유하는 ('어벤져스'와 '에이전트 오브 쉴드'에서의 마블의 전략!) 최근의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차용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3  '브루클린 나인나인' 슈퍼볼 에피소드에 아담 샌들러 투입 확정!

미국 드라마의 에피소드 중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대박 에피소드는 어디에서 나올까? 당연히 마지막회, 즉 시리즈 피날레 에피소드라고 생각하겠지만, 아니다! 역대 시리즈 피날레 에피소드 시청률 기록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시트콤 '프렌즈'의 최고 시청률은 마지막 회가 아닌 1996년 1월 28일에 방영된 슈퍼볼 에피소드이다. (기억나시나요? 조이가 첫번째 팬레터 주인공인 브룩 쉴즈와 데이트하고, 레이첼과 모니카가 장 클로드 반담을 두고 싸우고, 챈들러가 동창생 줄리아 로버츠를 만났던 에피소드인데!)

 

말 그대로 대박 에피소드, 자리만 꿰차면 시리즈 최고 시청률이 자동적으로 보장이 되는 슈퍼볼 직후 방영되는 프로그램인 슈퍼볼 리드아웃 2014년 좌석은 FOX의 신작 폴리스 코미디 '브루클린 나인나인'이 예약했다. 쏠리는 눈과 귀과 많기에, 제작비도 많이 쓰고 빵빵한 특별출연 이벤트도 다수 챙겨서, 그 어떤 에피소드보다도 신경 써서 제작해야 하는 2014년 '브루클린 나인나인' 슈퍼볼 리드아웃 프로그램에는 할리우드 스타 아담 샌들러가 특별출연한다. (본인 역할로 출연한다는데, 뉴욕 브루클린에서 영화촬영이라도 하다 사건에 휘말리게 되지 않을까!)

 


 

 4  HBO '왕좌의 게임' 시즌4 첫번째 티저 영상 공개!

HBO가 공개한 2분 41초 분량의 2013년 연말 결산 스페셜 영상에서 '왕좌의 게임' 시즌4 첫 번째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다. 물론 '레프트 오버스' '트루 디텍티브' '룩킹' '실리콘 벨리'와 같은 신작 드라마, '걸스' '부통령이 필요해' '보드워크 엠파이어' '트루 블러드' 등의 새 시즌을 맞이하는 드라마들과 골고루 섞인 5초 분량의 티저 영상에 불과하지만, 창을 들고 질주하는 대너리스, 말쑥해진 모습으로 킹스랜딩에 안착한 제이미 라니스터, 고뇌에 빠진 킹 조프리 등의 모습에서 2014년 봄이 오면 '왕좌의 게임'도 새 시즌으로 돌아온다는 사실을 새삼스레 확인할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 아래 관련 영상!

 

 

 


 

 

 5  '썬즈 오브 아나키'의 커트 셔트 FX에서 새로운 시대극 제작 예정!

2013년 12월 10일, FX의 인기 드라마 '썬즈 오브 아나키'가 최고 시청률로 여섯 번째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가운데, 시리즈 크리에이터이인 커트 셔터가 '썬즈 오브 아나키' 이상 가는 폭력적이면서도 잔혹한 시대극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잉글랜드 에드워드 3세 시대의 전쟁 야수의 동물적인 활약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데, '쉴드'에서부터 '썬즈 오브 아나키'까지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들 정도의 중독적인 폭력의 맛을 보여준 커트 셔터의 작품인 만큼 충분히 기대해봐도 좋을듯!

 


 

 6  히스토리 채널과 할리 베리의 '한니발' 프로젝트!

HBO '소프라노스'에서 토니 스포라노가 혼자서 줄기차게 틀어놓고 보던 2차 세계대전 다큐멘터리로 유명한 히스토리 채널은 '바이킹스'라는 성공적인 시리즈 드라마를 가지고 있지만, 역시 주 전공은 '핫필드 앤 맥코이' '더 바이블'과 같은 미니시리즈이다.

 

 

마술사 후디니의 일대기를 그린 '후디니' 미니시리즈와 알렉스 헤일리 원작의 '뿌리' 리메이클 미니시리즈를 준비하고 있는 히스토리 채널이 고대 카르타고의 전쟁 영웅 한니발의 일대기를 조망하는 대하 역사 미니시리즈 '한니발'의 제작을 발표했다. 게다가 총괄 제작 이름을 올린 인물은 무려 할리 베리! (다소 뜬금없어 보이지만, 할리 베리는 1999년 TV 영화 '도로시 댄드리지'의 제작과 주연을 맡아 에미상과 골든 글로브를 석권한 전력이 있는 내실 있는 제작자이다!)

 


 

 

 

 7  데이비드 예이츠 연출의 FX 야심작 '타이런트' 풀 시즌 오더와 함께 제작 박차!

 

이안 감독에서 '해리포터' 시리즈의 데이비드 예이츠로 연출자를 바꾸며 파일럿 에피소드를 선보였던 FX의 기대작 '타이런트'가 방송국으로부터 풀 시즌 오더를 받아내며 제작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9/11 이후 미국땅에서 살아가는 아랍인들의 내면에 예리한 메스를 들이대며 해부해낼 '타이런트'는 지금까지 TV 드라마에서 단 한 번도 시도되지 않았던 세계관과 소재에 정면으로 도전할 계획이라고 한다. '홈랜드'의 하워드 고든과 '식스 핏 언더'의 크랙 라이트가 제작에 참여하고 2013년 봄에 공개 예정.

 


 

 8  매튜 페리 CBS '별난 커플'로 '프렌즈'의 저주에 정면으로 다시 도전!

2004년 종영된 시트콤 '프렌즈'의 여섯 친구들 중 브래드 피트 덕을 솔찬히 봐서 일찌감치 스크린에 정착한 제니퍼 애니스톤을 제외하면 누가 봐도 포스트 '프렌즈'의 커리어를 잘 정착시켜나갈 배우 선두 주자는 챈들러 빙을 연기했던 매튜 페리였다. 그러나 아론 소킨의 2006년작 '스튜디오 60'에서부터 2011년의 '미스터 선샤인', 2012년의 '고 온'까지 희한하게도 손 대는 드라마마다 속속 망하고 말았다.  '프렌즈의 저주'에 제대로 걸렸다는 입방아에 휩싸였던 그런 매튜 페리가 다시 한번 도전에 나선다.

 

이번에는 닐 사이먼의 1965년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영화화했던 '별난 커플'의 TV 드라마로 컴백하는데, 열 살 때 처음 이 영화를 본 이후 가장 참여하고 싶었다는 매튜 페리의 고백도 있었던 만큼, 이번에는 방송국도 NBC에서 CBS로 갈아탄 만큼, 망하지 않고 제대로 나래를 펼쳐 보이기를 기원하는 바이다!

 


 

 9  HBO '리얼 섹스' 리부트 계획 발표

1990년부터 2009년까지 19년 동안 상당히 띄엄띄엄 33개의 에피소드 속에서 현실 세계의 섹스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아내고자 노력했던 HBO의 다큐멘터리 시리즈 '리얼 섹스'가 2014년 버전으로 리부트된다. 1990년대 초반 인터넷이 지금처럼 초고속이지 않았을 무렵, 현존하는 온갖 종류의 섹스에 대한 담론과 판타지를 유료 케이블채널의 다큐멘터리 포맷이라는 시선으로 잡아냈던 화제작이었던 만큼, 새 술을 새 부대에 담는 또 한번의 파격이 기대된다. 속전속결로 2014년 1월 2일 파일럿 에피소드 방영 이후 추가 제작을 논의할 예정!

 


 

 

 10  '에피소드' '블랙리스트' 남고 '캘리포니케이션' '로 윈터 썬' 가고!

'프렌즈'의 스타 매트 르블랑 주연의 코미디 드라마 '에피소드'가 시즌3 방영을 시작도 하기 전에 시즌4 제작이 확정되었고, NBC의 '블랙리스트' 역시 시즌2 제작이 확정되었으며(이 정도 드라마를 이렇게 늦게 시즌 연장 확정을 지어야하는 NBC의 조심성이라니!), '엑스 파일' 데이비드 듀코브니 주연의 드라마 '캘리포니케이션'이 시즌7 이후 시리즈 종영이 결정되었다. 마크 스트롱이 부패 형사로 열연을 펼쳤던 AMC의 '로우 윈터 썬'은 저조한 시청률로 시즌1 이후 캔슬이 확정되었다. ('블랙리스트'와 '에피소드' 두 드라마는 강추하니 꼭 챙겨볼 것! 특히 '에피소드'의 경우 보고 나면 미드 제작시스템이 단번에 정리되며 미드 보는 수준이 급 레벨업된다!)